인류행복을 위한 기술혁신 기업 - 시노펙스 SYNOPEX INC.

홍보마당

보도자료

시노펙스, 인공혈관소재 원단(SYNO.TEX) 마스크 출시..."http://www.synotex.co.kr"
2020.10.16

■ 인공혈관 소재로 사용되는 원단으로, "안전하게", "지속사용 가능" 시노텍스 마스크 출시

■ 자회사 에스엘바이오필터텍 생산, 5중 필터링 구조, 물리적 훼손 없으면 지속 성능 유지

■ 분진포집효율 99% 이상에 편한 호흡, 안전한 고성능원단 美FDA/식약처인증 진행예정

 

시노펙스가 개발한 인공혈관에도 사용되는 소재(e-PTFE)로 만든 고성능 원단(SYNO.TEX)을 활용한 마스크 제품을 국내 첫 출시한다. 


 

 

시노펙스의 마스크는 "시노텍스(SYNO.TEX)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로 자회사인 에스엘바이오필터텍에서 순수 국산 마스크 생산 장비와 시노펙스 자체 개발 국산필터(e-PTFE)를 적용하여 개발된 제품이다. 현재 시노펙스는 국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기업들 중에서도 소재분야에서 고성능의 멤브레인 및 필터 국산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소부장 국산화의 연장 선상에서 e-PTFE에 기반한 필터 소재개발부터 마스크 완제품 제조에 이르기까지 시노펙스만의 멤브레인필터 기술력이 바탕이 됐다.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는 △ 인공혈관에도 사용되는 안전한 소재인 e-PTFE에 스폰본드(부직포)를 접합한 3중 필터에 안감과 겉감을 더한 5중 필터링 구조, △ 신축성 스폰본드를 활용한 귀걸이로 귀 통증 방지, △ 자체 개발 코편 (노즈 와이어), △ 최신 유행 패션마스크 디자인(2D)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e-PTFE와 스폰본드의 접합은 접착제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시노펙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무독성의 안전한 접합방식으로 제조된다.

 

이번에 출시된 마스크에 적용된 시노텍스(SYNO.TEX)원단은 분진포집 효율이 99% 이상으로 월등한 성능을 가지면서도 나노급 연신 기술을 적용해 안면부 흡기저항을 낮춰 안전하면서도 숨쉬기 편한 마스크를 만드는데 최적의 원단으로 평가된다.

  

시노펙스 R&D센터의 석유민 센터장은 "시노펙스가 30여년간 축적된 멤브레인필터 기술을 적용해 ‘코로나 19 바이러스’, ‘초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수 있는 최적의 신소재원단인 시노텍스를 개발하고, 이를 제품화한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를 출시하게 됐다”며, “인류의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일조할 것이며, 원단 및 마스크 판매를 통한 수익을 재원으로 적극적인 사회환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노펙스는 이번에 개발한 시노텍스(SYNO.TEX)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를 미국 FDA와 국내 식약처 KF 인증도 진행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 및 신소재를 적용한 마스크 제품으로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시노텍스(SYNO.TEX) 멤브레인 필터 마스크는 16일부터 시노텍스 사이트(http://www.synotex.co.kr)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제품 런칭을 기념하여 ‘코로나19 방역 특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시노펙스 주주 대상으로는 특별히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