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의 대명사’ 시노텍스 ePTFE 인공혈관소재 마스크의 세상 안전한 마스크 이야기 첫번째 - 시노펙스의 에어필터 전진기지로 변신하여 급부상한 ‘시노펙스 천안사업장’을 가다 60,089,274…. 1,414,052…. 365,924…. 8,220….. 31,735…. 382…………….. 무슨 숫자들인지 짐작이 되시나요? 실로 엄청난 숫자들입니다. 인류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커다란 위기 속에서 숫자들은 계속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마지막 주의 중간에서 본 전 세계 그리고 우리 나라에서 집계된 코로나와 관련 숫자들입니다. 전 세계 확진자가 6천만명을 넘어섰고, 141만명 이상이 운명을 달리했으며, 단 하룻밤 사이에 새로이 생겨난 확진자가 37만명에 육박하는가 하면 그토록 오늘을 기다렸지만 결국은 새로이 떠오르는 아침 해를 보지 못한 사람들이 무려 8천명이 넘었습니다. 그리고 안정되어 가던 우리 나라였지만, 기온이 급감하면서 매일 하루 확진자가 연일 세자리 수를 넘어 우려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11월 20일을 기점으로 누적 확진자가 3만명을 넘어섰고, 그 뒤로도 3백명 후반대의 확진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주변 지인들과 모여서 한 해를 마감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던 모임은 추억에서나 가능할 듯, 다시금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이 됐습니다. 스스로를 지키고 주위 사람들을 지키는 유일한 무기가 마스크가 된 지도 어언 일년이 다 되었습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던 그 때와 비교한다면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를 필요가 없다는 것은 다행입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직장에서 거리에서 하루 종일 마스크와 함께 생활할 수 밖에 없는 지금, 안전하고 편한 마스크에 관해서는 한번 더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시노텍스 ePTFE 인공혈관소재필터 마스크가 출시된 지 한 달여 동안 수 많은 고객분들이 보여주신 반응은 한결같았습니다. 숨 쉬기 편하고, 피부에 자극도 덜 하면서도 하루 종일 착용해도 귀나 코에 통증이나 부담이 가지 않는, 한 마디로 “미친 마스크” “마스크의 끝판왕”이라는 뜨거운 반응이었습니다. 이번 글부터 시노텍스 ePTFE 인공혈관소재필터 마스크 이야기를 계속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핵심인 ‘시노텍스’가 생산되는 시노펙스 천안사업장에 대한 이야기부터 먼저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충남 천안시 입장면에 자리한 천안사업장 전경입니다. 좌우 2개의 커다란 공장건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은 사무동을 겸한 전선사업장이 있으며, 왼쪽은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방식으로 생산되는 e-PTFE 기반의 ‘시노텍스’와 MB필터가 생산되는 곳입니다.
아직은 군데군데 정리하고 정비할 자잘한 일들이 계속 진행 중입니다만, 신규 도입한 나노급의 고성능 MB필터 라인과 기존의 e-PTFE 생산라인을 확장 리모델링한 e-PTFE 기반의 시노텍스 ePTFE 인공혈관소재 생산 라인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생산동 한쪽 끝에 위치한 MB필터의 원료가 되는 폴리프로필렌(PP) 원자재가 쌓여있는 곳부터 시작해서 라인을 통해 MB 생산라인으로 공급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옆 동에 위치한 시노텍스 생산라인입니다. 인체에 해로운 화학물질의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 그 자체로 생산되는 공정입니다. 세계적으로 볼 때도 첨가제를 사용하는 전기방사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원료를 반죽 숙성해서 세로로 늘이고 가로로 늘이는 연신공정으로 ePTFE 인공혈관소재필터를 제조하는 곳은 몇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시노텍스 ePTFE 인공혈관소재필터는 독성 화학물질 성분이 없으면서도 분진포집 효율 99%를 자랑하는 안전의 대명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인공혈관의 소재로도 널리 알려진 e-PTFE 기반의 시노텍스, 그리고 앞뒤 스폰본드와의 결합에서도 접착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는 안전하게 제도되는 방식은 시노펙스가 가지고 있는 기술경쟁력입니다. 시노텍스는 마스크뿐만 아니라 반도체, 자동차, 디스플레이, 의료기기는 물론 기능성 의류에 이르기까지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소재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리즈에서는 안전한 마스크 이야기 위주로만 진행하고자 합니다.
시노펙스 천안사업장의 입구에 들어서면 성난 황소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가 힘들게 겪고 있는 이 코로나 위기를 억센 황소의 기운으로 돌파해 나가고자 하는 시노펙스의 기운을 느낄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다음 시리즈에서 이어질 세상 안전한 시노텍스 마스크 이야기 두 번째에서는 시노텍스 ePTFE 인공혈관소재필터가 왜 ‘안전의 대명사’가 되었는지, 한 발짝 더 깊숙이 들어가 그 내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