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를 위한 기술혁신「시노텍스 마스크」 - 시노펙스 SYNOPEX INC.

홍보마당

보도자료

시노펙스, 인도네시아 찌아씀 정수장 가동 시작 !
2021.06.11

- 인도네시아 첫 멤브레인 필터방식 적용 찌아씀 정수장 준공 상업생산 시작

- 25년간 정수장 운영권, 필터공급, 병입수(생수) 판매 등 1석 3조 

- 수방시내에 다른 지역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사업확대 예상

 

시노펙스가 직접 운영하는 인도네시아 최초 PVDF 멤브레인 필터 방식의 찌아씀 정수장이 본격적인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

 

시노펙스는 인도네시아 수방시에 위치한 찌아씀 정수장에서 인도네시아 수방시 수리아나(Suryana) 수도국장, 우장(Ujang) 부국장,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 김순구 인도네시아 소장, 시노펙스 이정하 인도네시아 법인장 등 내외빈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정수장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찌아씀 정수장은 시노펙스가 LG화학으로부터 인수한 PVDF소재의 UF멤브레인 필터(Ultra Filtration, UF)와 자체 개발한 정수 시스템이 적용된 총 2단계 시설로 이루어 지며 이번 1단계 가동을 시작으로 올해 말 2단계 시설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노펙스는 찌아씀 정수장에서 생산된 수도물을 블라나깐 지역의 약 10만명에게 공급하고 수방시 수도국으로부터 대금을 지급받는 안정적인 구조이다.

 

찌아씀 정수장은 정수장은 'BOT'(Build-Operate-Transfer, 시공 운영 후 이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25년간 운영후에 수방시에 기부하는 구조이다.

 

시노펙스는 정수장 운영권, 정수필터 공급, 병입수(생수) 판매까지 가능해 이른바 1석 3조의 수익뿐 아니라 소유권 이전 후에도 지속해서 발생하는 멤브레인 필터 등의 소모품 매출은 계속 이어진다.

 

특히, 시노펙는 이번 찌아씀 정수장외에도 향후 수방시에 건설 예정인 16개 정수장에 대한 건설 및 운영에 대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어 있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사업확대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사업부 노시갑 부사장은 "찌아씀 정수장은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 기술이 적용된 인도네시아 최초 가압식 막여과 정수장”이라고 말하고, “멤브레인 필터 기술과 자체 개발한 정수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내외 물 부족 지역에 획기적인 낮은 가격으로 물을 공급하는 친환경 물 복지 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노펙스의 핵심인 멤브레인 기술은 PVDF소재, ePTFE소재, PES소재 등 다양한 소재를 나노급의 얇은 막으로 구현하는 기술이다.”며,“이러한 기술을 적용한 분야가 수소연료전지 분리막, 혈액투석기용 필터, 5G 통신용 케이블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 고어텍스로 알려져 있는 ePTFE를 300나노급 멤브레인 필터로 적용한 제품이 “시노텍스 마스크”로 첨단 반도체 생산라인에서부터 일상에 사용되는 마스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기반 기술이 멤브레인 기술이다.”고 설명했다. 

 

시노펙스는 찌아씀 정수장에 PVDF멤브레인 필터와 시스템을 동시에 공급한 실적을 바탕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은 물론 중국 등 해외 시장과 국내 정수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