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를 위한 기술혁신 - 시노펙스 SYNOPEX INC.

홍보마당

보도자료

시노펙스, 차량용 ‘터치 모듈 및 스위치 센서’ 동시 양산 돌입
2019.11.01

■ 지난 9월 SQ인증에 이어 곧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SUV 차량용 부품 양산 개시
■ 국내 최초로 개발 적용된 ‘차량용 터치 모듈 및 스위치 센서’ 전장부품 동시 양산
 

시노펙스가 전장부품 공급을 위한 양산에 돌입했다.


시노펙스는 신규 전장부품인 ‘차량용 터치 모듈 및 스위치 센서’에 대해서 양산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현대기아차로부터의 신규 SQ(Supplier Quality)인증에 이은 것이며, 이로써 시노펙스는 FPCB 기반의 정밀전자부품, 멤브레인필터/수처리 비즈니스에 이어 본격적인 자동차부품 공급사로 발돋움하게 됐다.


시노펙스가 공급하는 전장부품은 ‘터치 모듈’과 ‘스위치 센서’ 두 가지이며, 이들 제품들이 동시에 양산에 들어갔다. 터치 모듈은 AVN(Audio Video Navigation) 컨트롤용 콘솔모듈용으로 제작된 것으로, 지난 4년여 동안 개발에 참여해 올해 국내 차량으로는 최초로 적용됐다. 그리고 이 터치 모듈을 구동하기 위한 부품인 스위치 센서 역시 국내 최초로 개발 및 적용된 것이다.


시노펙스가 공급하게 될 전장부품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SUV(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 ‘GV80’을 비롯한 3개 차종에 대해서 우선 공급된다. 최소 연간 40만대 이상의 물량이 확보된 상황이며, 2개 차종에 대해 추가가 될 예정이어서 부품의 공급 확대도 예상된다.

시노펙스는 지난 2015년부터 차량용 터치 모듈과 스위치 센서 등 자동차용 부품 개발에 착수했고, 지난해 2월 부품개발에 성공하면서 SQ인증을 준비한 끝에 지난 9월에 신규 SQ인증 취득에 성공했다.


시노펙스 중앙연구소의 민철홍 소장은 “터치 및 압력 센서 등의 정밀전자부품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부품에 이어 전장부품으로 사업 포트폴리오을 확대함으로써 기업 성장의 또 다른 발판을 마련한 데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재 진행 중인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의도 곧 마무리 될 예정이어서 추가적인 고객사 및 매출 증가도 전망되며 그 외의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도 적극적인 공략을 위한 노력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첨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