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VDF 중공사 멤브레인,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코트라 주관 2020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 ■ 멤브레인 필터 소재 기술 기반으로, 안전한 마스크 “시노텍스 마스크” 출시 ■ 멤브레인 기술, “시노텍스 마스크”에 이어 향후 의료기기 분야 진출 시노펙스의 멤브레인 필터 기술 제품이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시노펙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2020년 세계 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서 ‘PVDF 중공사 멤브레인’이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 및 생산 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시노펙스가 세계일류 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된 제품은 PVDF 중공사 멤브레인 (PVDF Hollow Fiber Membrane)은 기계적인 강도와 내화학성이 우수한 PVDF(Polyvinylidene Fluoride, 폴리비닐리덴 플로라이드) 소재를 시노펙스만의 독자적인 제조공법을 활용하여 가공 생산한 제품이다. 0.1㎛ 크기의 표면 기공이 고르게 분포해 있기 때문에 수중의 미세한 불순물뿐만 아니라 병원성 미생물까지 제거할 수 있는 고성능의 필터 제품이다.
[김천공장 생산설비] 시노펙스는 멤브레인 소재 및 필터 관련 전문기업으로 현재 삼성반도체, LG 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공정에 멤브레인 필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마스크 분야에 신소재 멤브레인 기술을 적용한 “시노텍스 인공혈관(ePTFE) 필터 마스크”를 개발하여 출시 했다. 이는 시노펙스의 자체 기술개발을 통해서뿐만 아니라 필요한 사업장 또는 설비를 인수한 후 기술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도 성과를 지속 창출해내고 있는 사례다. 특히, 이번에 중공사 멤브레인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이나, 인공혈관소재 ePTFE필터 마스크 원단의 의약외품 기준 통과로 국내 최초로 식약처 심사에 도전하는 마스크 필터를 비롯한 각종 고성능 에어필터 개발 등은 기존 설비 인수 이후에 추가 설비와 함께 시노펙스만의 기술력이 더해져 대폭 업그레이드된 결과다.
[베트남 사업장에 설치된 모습] 시노텍스 마스크에 사용된 인공혈관(ePTFE) 필터는 기존 KF94 등급의 MB필터 대비 두께 약 100~200분의 1, 기공사이즈 약 4분의 1의 초 미세 필터로 물리적으로 유해 물질을 차단하는 구조다. 시노텍스 인공혈관(ePTFE) 필터는 기존 KF94 등 마스크에 사용되는 MB필터가 시간이 지나 거나 호흡에 따른 습기에 노출 시 정전기가 사라지면서 성능이 급격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해 물리적인 훼손이 없는 한 여과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 이번에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 선정을 계기로 멤브레인 필터 기술을 물 관련 시장 및 코로나19에 대응한 인공혈관(ePTFE) 필터 마스크, 향후에는 멤브레인 필터 기술을 적용한 의료기기 분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