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Center

Synopex News

Synopex declares Bio Lab Open Event 'Bio/Medical Market Entry' Vision
2020.12.24

■ 온라인화상 통해 ‘바이오 연구소’ 오픈 행사 진행, 사업확대 및 신시장 진입 비전 및 결의

■ 현재 판매중인 ‘시노펙스 ePTFE필터 마스크’ 품질관리 및 기술력 향상 등 사업적 뒷받침

 

시노펙스가 ‘바이오 연구소’ 오픈 행사를 진행하고 ‘바이오와 의료기기’라는 신시장에 대한 비전과 함께 시장 개척 의지를 다졌다. 

 

시노펙스는 올 초부터 동탄사업장 내에 설립해온 ‘바이오 연구소’의 오픈 행사를 지난 24일 오전에 진행했다. 이로써 포항-천안-김천의 생산기지 세 곳과 이를 지원하는 ‘통합 R&D센터’라는 전체 시스템의 구축이 마무리 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됐다. 


사진 설명 : 시노펙스 바이오연구소 오픈, 좌) 황지호 사장, 우) 석유민 R&D센터장
 

시노펙스는 바이오 연구소 오픈을 계기로 제약, 의료기기, 식음료, 화장품 및 각종 보건 등의 분야에 필수적인 전처리, 벤트, 제균, 바이러스, 혈액투석용, 에크모(인공호흡기) 진단용 및 마스크 등 바이오와 보건의료 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사업 영역 및 시장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이를 함께 실행해 나가기 위해 결의를 다졌다. 

 

시노펙스가 국민 건강과 직결되지만 수입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던 ‘바이오 및 의료기기’ 등의 분야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감과 동시에 대규모 신시장 개척을 알린 것이다. 시노펙스가 추진해온 반도체/디스플레이/전자산업 등의 산업용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 멤브레인과 시스템 공급 위주에서, 생명연장에 필수적인 의료기기용 멤브레인 필터를 비롯하여 보건 및 제약 등 그간 국내산업이 주목하지 못했던 중요 소재분야로 사업영역이 확대된다. 

 

시노펙스 바이오 연구소는 클래스 2 (Classs II) 등급의 미생물 실험대, 미생물 배양용 인큐베이터, 극저온 냉동고 및 멸균기 등의 30여 가지 이상의 필수 설비 및 장비를 설치했고, 마스크를 포함한 각종 바이오 멤브레인 필터에 대한 분석 및 평가를 진행할 능력을 갖췄다. 이를 바탕으로 관련된 각종 멤브레인 필터의 벨리데이션(Validation), 품질 평가 및 환경 평가 등 다양한 연구개발 및 지원 역할 외에도 고객의 약제 (Drug Solution) 개발시 필터적용 검토를 위한 박테리아 평가 (Bacteria Charging Test) 대행 등의 기술 서비스 제공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바이오필터의 품질관리 및 평가는 대부분 미생물을 이용하여 여과 성능, 완전성 검사, 로트(LOT)/정기/Validation 등의 생산품질 평가로 이루어지는데, 국내에서는 매우 한정된 테스트만 가능했고, 해외 의뢰의 경우에는 기간과 비용에 한계가 있었다. 

 

국내 최초로 MB필터 소재가 아닌 ‘시노텍스 e-PTFE 소재’에 기반하여 제조된 마스크에 대해 국가공인 시험연구원으로부터 ‘KF94’ 등급의 모든 테스트 과정을 통과했으며, 개인 보건의 최후 보루라고 할 수 있는 마스크 제품에 대해서도 품질 및 기술력 유지 관리에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됐다. 

 

오픈 행사에서 시노펙스 황지호 사장은 “바이오 및 의료분야에서도 핵심은 고성능의 멤브레인 필터다. 국민 건강 및 보건과도 직결되지만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해 올 수 밖에 없었는데, 바이오 연구소에서 다양한 솔루션 제공 및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새롭게 주목 받기 시작한 중요한 분야인 만큼 관련 소재와 멤브레인 필터 제품의 국산화와 함께 시노펙스가 지향해 나갈 새로운 대규모 시장에서의 비전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자”고 말했다. 

 

 ​ 

Attachment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