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5천톤/일 이상 정수(식수)시설 단체표준 인증 제품 의무사용 -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 기술력 입증, 국내 대형 정수시설 제품공급 - 美 다우, 日 도레이, 아사히, 카세이 수입 제품 대체 가능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가 한국상하수도협회(KWWA)로부터 단체표준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단체표준제품 인증은 상하수도관련 전문인증기관인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정수 시설의 안정성 확보 및 수질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 국내 일 5천톤 규모 이상의 정수 시설에는 단체표준 인증제품 사용이 의무화 되어있다. 시노펙스는 이번에 인증을 획득 함으로써 산업용, 하수재이용 시장에 이어 국내 대형 정수(식수) 설비에 멤브레인 필터 공급이 가능해 졌다.
시노펙스가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PVDF소재의 가압식 MF(Micro Filter) 제품으로 △시노텍스 G-brane P5, △시노텍스 G-brane P7 두가지 모델이다. 이번 제품은 중공사 형태의 멤브레인에 0.1um의 기공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완벽한 탁질 제거가 가능하며, 한 개의 모듈이 하루 최대 150톤의 여과 성능을 가지고 있다.
시노펙스는 이번 제품은 2019년 LG화학으로부터 인수한 멤브레인 제조라인과 기술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심사를 받았으며, 이번 인증획득은 시노펙스 멤브레인 막의 우수한 성능과 생산설비에 대한 기술 경쟁력을 인증 받은 것 이라고 밝혔다. 특히, 시노펙스는 이번 단체표준 제품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그 동안 국내 정수 설비에 사용되던 미국 다우(Dow), 일본 도레이(Toray), 아사히(Asahi), 카세이(Kasei) 등 해외 수입제품의 국산품 대체가 가능해 졌다.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사업본부 노시갑 부사장은 “ 인류에 있어서 생활에 필요한 안전한 물을 확보하는 일이 점점더 중요해 지고 있다.”고 말하고, “ 시노펙스가 확보하고 있는 멤브레인 기술을 적용한 필터는 해수담수화, 하폐수처리, 산업용수처리, 하수재이용 등에 폭 넓게 사용되고 있다.”며 “ 이번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외국계 업체가 과점하고 있는 정수(식수) 시장 진출이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글로벌워터마켓(GWM)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수처리 관련 산업의 세계시장 규모는 940조원 규모로 예측됐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